편안함은 기본 디자인까지 탁월…’이 보청기’ 연속 수상

편안함은 기본 디자인까지 탁월…’이 보청기’ 연속 수상

[서울=뉴시스]송종호 기자 = 덴마크 보청기 전문 브랜드 와이덱스가 신제품으로 글로벌 디자인 경연 대회에서 차별화된 디자인을 인정받았다.

와이덱스는 신제품 보청기 ‘와이덱스 스마트RIC’로 ‘A 디자인 어워드 2024’에서 골드(GOLD)를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2009년 시작된 A 디자인 어워드는 이탈리아 OMC Design Studios가 주관하는 권위있는 글로벌 디자인 경연 대회다. 패션, 제품, 인테리어, 건축 등 100개 분야에서 혁신성, 독창성, 기능성 등 다양한 항목을 심사해 수상작을 선정한다. 와이덱스 스마트RIC는 의료기기 디자인(Medical Devices and Medical Equipment Design) 부문에서 골드를 수상했다. 전체 출품작 중에서 상위 3%만 선정해 수여하는 골드는 사람을 위한 디자인의 탁월함까지 인정받아야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수상으로 와이덱스 스마트RIC는 지난 2월 글로벌 공식 출시 후 불과 4개월만에 글로벌 디자인 어워드 4관왕 수상을 기록했다. ‘2024 독일 디자인 어워드’ 최우수 제품 디자인 부분 본상,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4’ 헬스케어, 의료기기&기술 부문 본상 2관왕에 이어 ‘A 디자인 어워드 2024’ 의료기기 디자인 부문 골드까지 연속으로 수상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이와 같이 와이덱스 스마트RIC가 주요 글로벌 디자인 어워드를 휩쓸고 있는 배경에는 완전히 새로운 L자형(L-Shaped) 폼팩터 디자인을 처음으로 선보였을 뿐 아니라 착용자를 위한 편안한 청취 경험까지 제공한다는 공통된 평가를 들 수 있다. 또한 보청기에서 스피커 역할을 하는 마이크를 최적화된 각도로 배치하여 사용자가 듣고 싶은 소리에 더 집중할 수 있도록 하는 기술력이 스마트RIC의 독창적인 디자인과 조화를 이뤘다는 설명이다.

와이덱스 관계자는 “4월 국내 출시 후 스마트RIC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가 이어지며 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며 “편안하고 안정적인 착용감, 극대화된 충전기 성능, 자연스러운 음질로 국내 보청기 센터 원장단 및 청각 전문가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ong@newsis.com


이슈 뉴스에서 더 알아보기

최신 글을 이메일로 받으려면 구독하세요.

Related Posts

이슈 뉴스에서 더 알아보기

지금 구독하여 계속 읽고 전체 아카이브에 액세스하세요.

계속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