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 회장, 손흥민 페네르바체 이적설에 “완전히 거짓말” 부인

토트넘 회장, 손흥민 페네르바체 이적설에 “완전히 거짓말” 부인

[서울=뉴시스]문채현 기자 =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홋스퍼의 주장 손흥민의 이적설에 구단주가 강하게 반발했다.

영국 매체 스포츠 위트니스는 6일(한국시각) 다니엘 레비 토트넘 회장이 손흥민이 튀르키예 프로축구 페네르바체로 이적할 수 있다는 소문에 대해 부인했다고 전했다.

보도에 따르면 레비 회장은 튀르키예 매체 스포르츠 디지탈레에 “페네르바체에서 손흥민에게 관심을 보이고 있는지에 대해선 따로 언급할 수 없다”면서도 “손흥민의 이적설 자체는 완전한 거짓말”이라고 강하게 부인했다.

앞서 영국 매체 풋볼365는 ‘조세 무리뉴(포르투갈) 감독이 새롭게 부임한 페네르바체가 영입할 가능성이 있는 선수 5명’에 손흥민을 언급하며 그의 이적 가능성을 제기했다.

무리뉴 감독은 지난 3일 튀르키예 명문 클럽 페네르바체 감독으로 공식 선임됐다. 지난 1월 AS로마를 떠난 뒤 약 4개월 만의 감독직 복귀다.

무리뉴 감독은 지난 2019년 토트넘의 사령탑으로 부임해 손흥민을 지도하기도 했다.

다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복귀 실패와 더불어 지속적으로 선수들을 공개적으로 비판해 팬들의 여론이 더욱 악화되면서 부임 17개월 만에 경질돼 팀을 떠나야 했다.

이에 풋볼365는 “무리뉴 감독이 토트넘에서 실망스러운 모습을 보였지만 손흥민과 해리 케인(바이에른 뮌헨)이라는 최고의 듀오를 발굴했다”며 “손흥민은 익숙한 감독 아래서 새로운 도전을 선택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dal@newsis.com


이슈 뉴스에서 더 알아보기

최신 글을 이메일로 받으려면 구독하세요.

Related Posts

이슈 뉴스에서 더 알아보기

지금 구독하여 계속 읽고 전체 아카이브에 액세스하세요.

계속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