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물리올림피아드 韓 대표단 8명 전원 메달 획득 쾌거

아시아물리올림피아드 韓 대표단 8명 전원 메달 획득 쾌거

[서울=뉴시스]윤현성 기자 = 아시아물리올림피아드에 참석한 한국대표단 전원이 메달을 목에 거는 쾌거를 거뒀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지난 3~10일 진행된 제24회 아시아물리올림피아드에서 한국대표단 8명 전원이 메달을 획득했다고 11일 밝혔다.

아시아 26개국과 유럽 1개국(참관국) 등 총 27개국의 208명 학생이 참가한 이번 대회에서 한국대표단은 ▲고민재(서울과고 3), 김민재(서울과고 3), 이연우(서울과고 3), 이웅주(경기과고 3), 이혁준(서울과고 2) 학생이 금메달 ▲주형조(서울과고 3) 학생이 은메달 ▲이민섭(서울과고 3), 이승헌(서울과고 3) 학생이 동메달을 획득했다.

제24회 아시아물리올림피아드는 이론 시험과 실험 시험 각각 5시간씩 진행됐다. 시험문제는 이론 3문제(30점), 실험 1문제(20점)로 구성됐다.

올해 이론 시험은 분수의 물줄기, 빛의 굴절과 광섬유, 전파를 방출하는 천체인 퀘이사의 발견 문제가 출제됐다. 실험 시험은 자이로스코프의 세차 운동 문제가 출제돼 과학적 분석 능력과 함께 실험 수행 능력을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제24회 아시아물리올림피아드 한국대표단을 이끈 김재완 한국물리학회 한국물리올림피아드 위원장은 “아시아물리올림피아드에서 한국대표단 전원이 메달을 획득하는 좋은 성과를 거두어 기쁘고 자랑스럽다”며 “그동안 학교 시험 준비와 올림피아드 준비를 병행하느라 고생했던 학생들이 대견하고 이들이 계속 과학에 대한 꿈과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syhs@newsis.com


이슈 뉴스에서 더 알아보기

최신 글을 이메일로 받으려면 구독하세요.

Related Posts

이슈 뉴스에서 더 알아보기

지금 구독하여 계속 읽고 전체 아카이브에 액세스하세요.

계속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