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이적설 일축한 英매체…”토트넘서 15년 채울 것”

손흥민 이적설 일축한 英매체…”토트넘서 15년 채울 것”

[서울=뉴시스]안경남 기자 = 영국 현지 매체가 최근 불거진 손흥민의 이적설을 일축하면서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홋스퍼를 떠나지 않을 거라고 주장했다.

영국 매체 기브미스포츠는 8일(현지시각) 토트넘 소식통을 인용해 손흥민의 올여름 이적설을 부인했다.

그러면서 “손흥민은 토트넘에서 15년 동안 선수 생활하는 게 목표”라고 덧붙였다.

2015년 토트넘 유니폼을 입은 손흥민은 올해로 10년 차다.

손흥민의 발언이 아니라 신빙성은 떨어지지만, 손흥민이 토트넘을 떠날 이유가 없다는 게 이 매체의 설명이다.

이 같은 보도가 나온 건 최근 손흥민의 튀르키예 프로축구 명문 페르네바체 이적설 때문이다.

토트넘에서 손흥민을 지도했던 조세 무리뉴 감독이 페네르바체 지휘봉을 잡은 뒤 손흥민을 영입할 거란 루머가 제기됐다.

지난 5일 영국 매체 팀토크는 “무리뉴의 페네르바체 첫 영입은 손흥민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토트넘이 2026년 6월 만료되는 손흥민과의 계약을 장기간 연장하지 않고 1년 연장 옵션을 발동할 거란 전망이 나온 것도 손흥민의 이적설에 힘을 실었다.

그러나 기브미스포츠는 “소식통에 따르면 손흥민이 페네르바체로 갈 가능성은 전혀 없다”고 강조했다.

30대가 넘었지만, 손흥민은 여전히 토트넘에서 최고의 공격수로 활약 중이다.

2021~2022시즌 아시아 선수 최초로 EPL 득점왕(23골)에 올랐던 그는 지난 시즌에도 17골 10도움으로 개인 통산 세 번째 10골-10도움을 달성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nan90@newsis.com


이슈 뉴스에서 더 알아보기

최신 글을 이메일로 받으려면 구독하세요.

Related Posts

이슈 뉴스에서 더 알아보기

지금 구독하여 계속 읽고 전체 아카이브에 액세스하세요.

계속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