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서 ‘갤럭시 AI’ 통역 제공…”외국인 고객 쇼핑 편하게”

롯데백화점서 ‘갤럭시 AI’ 통역 제공…”외국인 고객 쇼핑 편하게”

[서울=뉴시스]윤현성 기자 = 삼성전자가 백화점 등을 방문하는 외국인 고객들이 보다 편하게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갤럭시 AI(인공지능)’의 통역 서비스를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제공한다.

삼성전자는 롯데백화점·아울렛에서 갤럭시 AI를 활용한 통역 서비스를 6월11일부터 7월10일까지 제공한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롯데백화점·아울렛과 협업해 외국인 고객에게 보다 편리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갤럭시 S24 시리즈를 활용한 통역 서비스를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통역 서비스는 외국인들이 자주 방문하는 롯데백화점 본점·잠실점·부산본점과 롯데아울렛 서울역점·동부산점·의왕점 등 전국 6개 매장에서 운영된다.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각 매장의 안내데스크, 택스 리펀(Tax Refund·사후 면세) 창구, 글로벌 컨시어지 등을 방문하면 된다.

갤럭시 S24 시리즈는 영어, 중국어, 일본어, 독일어, 아랍어, 인도네시아어, 러시아어 등 총 16개 언어의 통역을 지원한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롯데백화점과 아울렛을 방문하는 외국인 고객들에게 보다 나은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자 갤럭시 AI를 활용한 통역 서비스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일상을 혁신적으로 변화시키는 갤럭시 AI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협업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syhs@newsis.com


이슈 뉴스에서 더 알아보기

최신 글을 이메일로 받으려면 구독하세요.

Related Posts

이슈 뉴스에서 더 알아보기

지금 구독하여 계속 읽고 전체 아카이브에 액세스하세요.

계속 읽기